휴가철 행락지에서도 광대역 LTE-A 원활히 이용

▲ SK텔레콤은 이동기지국을 광대역 LTE-A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휴가철 주요 행락지에서도 광대역 LTE-A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광대역 LTE-A’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이동기지국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이용자들은 트래픽이 집중되는 휴가철 주요 행락지에서도 기존 LTE 대비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보다 원활히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동기지국은 대형 차량에 탑재된 기지국으로 대형 이벤트 개최 등 일시적 트래픽 급증 지역이나 태풍 피해 등 재난 지역에서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신 장비다. 연간 기준으로 총 출동횟수는 1000회, 합산 이동거리는 1만3000km에 이른다.

광대역 LTE-A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2012년 7월 이후 출시된 SK텔레콤 스마트폰 이용자는 업그레이드된 이동기지국으로 더 원활하게 광대역 LTE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3밴드(band) LTE-A 적용 등 통신 진화에 따라 향후에도 이동기지국 차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어디서든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품질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봉 SK텔레콤 네트워크부문장은 “SK텔레콤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든지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휴대폰 수리는 물론 충전 및 세척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동 AS센터를 운영 중이다. 해수욕장에서는 휴대폰 바닷물 침수 피해가 잦기 때문에 담수 세척 후 건조 등 응급조치를 해야 한다. 교체 부품 실비를 제외한 수리비는 무료이다.

SK텔레콤은 해운대 등 주요 행락지에서의 이동 AS센터의 방문객이 일일 40~50명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