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한일용 의장, 초등학생에게 학용품과 발전기금 전달

 

마포구의회 한일용 의장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진행한 라오스 비엔티엔을 방문, 자원봉사와 정책토론회 활동을 개최했다, 사진은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자원봉사단 단체 사진[사진/ⓒ마포구청

마포구의회 한일용 의장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진행한 라오스 비엔티엔을 방문, 자원봉사와 정책토론회 활동을 가졌다,

인구 740만의 사회주의 국가인 라오스는 국토면적이 대한민국의 1.5배로 수도는 비엔티엔이다.

이번 자원봉사와 정책토론회 활동은 라오스 대사관측의 제안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서울시 내 17개 지역 구의장과 직원을 포함해 23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교육시설이 열악한 비엔티엔 인근의 포홍 지역 나라오 초등학교 지붕 개량과 건물 페인트 칠 등의 환경 개선 작업을 했다.

또한, 나라오 초등학생에게 학용품과 발전기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나라오 지원 물품에는 예정되지 않았던 아동복 100여벌도 더해졌다.

체감온도 40도를 육박하는 뜨거운 날씨 속에서 서울시 구의회협의회 자원봉사단은 지붕을 덮는 합판을 나르고, 페인트 도색 작업을 하며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나누었다.

이번 활동은 자원봉사단 뿐 아니라 현지주민과 학부모가 참여함으로써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기쁨을 배가시켰다.

한편, 포홍 지역 마을 여성회는 자원봉사단에 고마움의 표시로 삶은 옥수수와 대나무 속에 찹쌀을 채운 전통음식을 준비해 주었다.

환경개선 사업이 마무리 된 날에는 학교 어린이들이 자원봉사단을 위해 감사의 의미로 라오스 전통 무용을 선보임으로써 주민과 봉사단 간의 우의와 화합도 다졌다.

이번 라오스 방문 기간 동안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자원봉사단은 라오스 주재 코이카를 방문해 라오스 내에서 펼쳐지고 있는 한국의 다양한 지원 활동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후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차원의 지원과 다른 다양한 자원봉사 동참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자원봉사단은 현지에서 진행된 여러 차례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각 지역별 운영 사례와 민원해결 내용 등을 공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방자치의 필요성과 효율적 지방자치를 위한 인재 영입 방안, 의원활동 평가 방법의 적절성 등 다양한 내용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