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지원, 민중미술가 임옥상 화백의 재능기부로 완성

25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열린 상징 조형물 제작 기념식에서 백경학 상임이사, 임옥상 화백, 김부헌 홍보실장, 임윤명 병원장이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푸르메재단]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에서 치료받는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의지를 북돋을 조형물이 공개됐다.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이 25일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을 상징하는 조형물 제작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정문 앞에서 열린 조형물 제작 기념식에는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 임윤명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 김부헌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실장, 임옥상 임옥상미술연구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조형물 소개, 감사패 수여의 순서로 진행됐다.

조형물 ‘사랑해요’는 높이 2.7m, 넓이 3m 크기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설치비 지원과 임옥상 작가의 재능기부 참여를 통해 완성됐다.

이 조형물은 장애어린이들이 제때 치료받고 꿈을 키우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평등하고 서로의 꿈과 사랑을 나누고 행복한 세상이 되길 염원하는 의미로 제작됐다.

조형물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채로 그린 휠체어를 타거나 치료를 받는 모습 등 제각기 다른 10개의 이미지를 모아 커다란 하트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장애어린이들이 다양한 느낌으로 상상력을 키워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여러 가지 색을 활용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