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간담회가 열렸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 박강수 시사포커스 회장과 오경환 시의원이 참석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손혜원 국회의원, 박강수 시사포커스 회장, 오경환 시의원, 서정례 서울시 명예시장, 황세연 도서출판 중원문화 대표등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손혜원 국회의원, 박강수 시사포커스 회장, 오경환 시의원이 마포구청의 2018년 신년사업계획을 듣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주민들이 마포구청의 2018년 신년사업계획을 듣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주민들이 마포구청의 2018년 신년사업계획을 듣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손혜원 국회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김두경 양화진경로당 노인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한 주민이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박강수 시사포커스 회장이 주민의 민원을 경청하고 있다.

[마포땡큐뉴스 / 오훈 기자] 마포구청이 14일까지 동별 주민간담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12일 오후 합정동 주민센터에서 주민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손혜원 국회의원, 박강수 시사포커스 회장, 유동균 시의원, 오경환 시의원, 서정례 서울시 명예시장, 황세연 도서출판 중원문화 대표, 송병길 구의원, 이봉수 구의원, 김종선 지유한국당 마포을 사무국장, 이한동 서강동 주민자치위원장, 주민대표, 마포구청의 해당 국,과장들이 함께했다.

동별 주민간담회는 2018년 신년사업계획 및 각 동별 민원을 직접 현장에서 들으며 대화와 소통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로 마련된 자리다.

합정동 주민간담회에서는 공동주차장 문제 해결과 무단주차문제로 주민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어 갈등해소가 시급하다는 민원이 제기되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주차장 문제는 장기적인 검토 사안으로 주차장 1면 확보비용이 평균 1억이 소요되는데 비싼 사유지를 구입해야 하는 실정이다"며 민원제기에 어려움과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 밖에도 통장협의회장은 주민센터의 직원들이 한꺼번에 너무 많이 바뀌었고, 신입직원중에는 컴퓨터를 켤지도 모르는 사람이 있어 민원해결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답답한 심정을 전했다.

마포구청의 소통·공감하는 주민간담회는 2월 13일 서교동, 서강동, 14일 상암동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