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6일까지 공모‧접수

▲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축제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2017와우북페스티벌 (좌) 와우버스킹 콘서트 (우)거리도서전의 모습. ⓒ마포구청

[ 마포땡큐뉴스 / 박상민 기자 ] 마포구가 “2018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26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지역문화예술 분야의 ‘행사’와 ‘축제’ 두 가지다. 구의 공연‧전시‧백일장 대회 등의 행사 분야와 국제‧전국‧지역 규모의 문화 예술 축제 분야다. 모두 마포에서 올해 개최하고 종료하는 사업이면 된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가 마포구에 소재하는 민간단체 및 개인이다. 단, 정치, 종교 또는 상업적 목적이 있거나, 기존에 구의 보조금 사업을 추진하고 정산보고 기한으로부터 90일 이상을 지연한 단체 또는 지원받은 사업 중 비위사실이 있거나 보조금 사업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단체는 제외된다. 또한, 행사와 축제 분야에 중복 지원 할 수 가 없다.

보조금은 행사 및 축제에 소요되는 직접 경비를 대상으로 한다. 그 밖에, 행사주관 단체의 운영, 경상, 경비, 자산취득성 경비, 식사 등 업무 추진성 경비는 제외된다.

총 지원금 규모는 행사 및 축제 분야 각 5천만 원과 9천만 원이며, 행사 분야 선정 사업자는 총 예산의 30%을, 축제 분야 선정 사업자는 총 예산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해야 한다.

사업 선정 심의기준은 정량‧정성‧감점 평가 등 크게 3가지이며, 행사 및 축제 개최 실적, 재정 운용 건전성, 사업의 참신성과 구조성, 사회 공헌성, 기존 비위 사실 여부 등이다.

신청 접수 기한은 오는 2월 26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이메일(himapo@mapo.go.kr)로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1부, 행사 주요 참가자들의 사업 참여 동의서 및 협약서(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장소 및 시설 대관 확인서(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및 기타 심의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자료 등이다.

사업 공모 결과는 오는 4월 구의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마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마포구청 문화진흥과 ☏3153-835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