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상황 및 가구소득 포괄적으로 고려한 공정 선발 약속

▲ 12일 서울시 마포구는 올해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을 오는 이번 16일부터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마포구

12일 서울시 마포구는 올해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을 오는 이번 16일부터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관내 실업자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공근로사업은 총 4개 분야에서 130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오는 7월 1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의 마포구에 거주지를 둔 사람 중,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직 근로자만 신청 가능하다. 또 신청자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도 할 수 있으며, 가족합산 재산이 2억 이하이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이번 달 16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받고 있으며, 구는 재산상황과 부양가족수, 그리고 가구소득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참여자를 확정할 방침이다. 공공근로사업 참여 합격자는 6월23일에 최종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합격자들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정보화사업(행정자료 전산화, 구청 행정 업무보조 등), 사회복지 향상 사업(아동, 장애인 등 사회복지 도우미 등), 서비스 지원 사업(민원도우미, 공공기관 관리 운영 등), 환경정비 사업(불법광고물 정비, 거리환경정비 등) 등 총 4개 분야에 근무 투입 된다.

근무조건은 1일 6시간,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1일 3만7000원과 별도 부대경비 5000원의 급여를 받는다. 다만 6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하고 연령 및 근로능력에 따라 근무시간과 임금은 조정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구가 시행하는 공공근로사업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생활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는 중요한 사업이다. 따라서 구는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해야만 할 것이다. [마포땡큐뉴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